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
초기에는 html과 같은 하이퍼텍스트를 교환하기위한 프로토콜이였으나.
현대에 와서는 거의 모든 데이터를 http 메시지에 담아서 전송한다.
HTTP/1.1과 HTTP/2는 TCP 기반이며 HTTP/3는 UDP에 기반을 두고있다.
클라이언트 -서버 구조
Request 와 Response구조 이며
클라이언드가 서버에 요청(request)을 보내고, 응답(response)을 대기하고
서버가 요청에 대한 결과를 응답(response)하는 구조이다.
Stateless하다
http는 무상태 프로토콜이다.
Stateful, Stateless
Stateful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상태를 보존한다. 즉, 서버가 쿠키나 세션을 통해서 클라이언트의 인증이 종료될 때 까지,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저장한다. 예시를 들어보자면 클라이언트: 사과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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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less는 위에서 설명한다.
Connectionless(비연결성)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연결(TCP/IP 3way handshake)하고 요청과 응답을 끝낸후에 연결을 유지하지 않고 종효하는 것을 말한다.
서버 자원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매번 TCP/IP연결을 새로 맺어야 해서 3way handshake의 시간이 발생한다.
→이 문제는 Persistent Connections로 해결이 되었다.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HTTP/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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